- 이유있는 추천
댕냥이와 월동준비하기!
반려견과 월동준비하기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추운 날씨에도 반려견들은 틈틈이 산책을 해주어야 한다. 비교적 기온이 높은 낮 시간대에 산책을 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 시에는 반려견 전용 옷을 입혀주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반려견이 입고 벗을 때 착용감이 좋고 리드홀을 통해 하네스를 연결할 수 있는 옷은 어떨까?
겨울철이 다가올수록 반려견의 건강에 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실외 활동량이 줄어들어 운동량이 부족해지고 면역력이 쉽게 떨어져 그로 인해 감기에도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영양관리를 통해 반려견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견에게 산책은 정말 중요하다. 하지만 겨울철 한파로 인해 극심한 추위가 찾아온다면 산책 대신에 실내 놀이 활동을 추천한다. 대표적으로 터그놀이와 노즈워크가 있는데, 터그놀이는 반려견의 에너지를 단시간 많이 소모할 수 있으며, 노즈워크는 반려견의 후각을 이용해 간식을 찾아 산책 효과 및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반려묘와 월동준비하기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 보내기!
평소 물을 마시는 걸 좋아하지 않는 고양이들은 특히 기온이 낮고 건조한 겨울에 음수량이 더 감소하는 경우가 많다. 음수량은 신장계 질환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좀 더 세심한 관심과 관찰이 필요하다. 가능하면 물을 자주 갈아주고 집안 곳곳에 음수대를 두어 물과의 접근성을 높여주자. 그래도 물을 좋아하지 않는 고양이에게는 츄르 간식을 급여해 보는건 어떨까?
따뜻한 걸 좋아하는 고양이의 경우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 때문에 움직임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체중이 증가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비만이 되면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므로 체중관리는 꼭 해야 하며, 겨울철에는 집안에서 운동, 놀이를 통해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는 특히 공기가 차갑고 건조해지는데 이때 고양이는 기관지 점막의 저항력이 약해져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우며,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관리를 통해 고양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2022.12.02